솔직한 샌프란

[요즘미국] 애프터 크리스마스 세일 득템! 명품향수 세트를 84달러에! 본문

샌프란시스코

[요즘미국] 애프터 크리스마스 세일 득템! 명품향수 세트를 84달러에!

오들 :) 2023. 1. 4. 16:17

안녕하세요, 오들입니다. 크리스마스 바로 다음 날 주문한 향수가 오늘에야 와서 포스팅하네요. 신상 향수는 아니라서 이미 다들 잘 아시겠지만 내년을 위해 크리스마스 세일 정보 공유 정도로 생각해 주세요. 캐나다에서는 복싱 데이(Boxing Day) 세일이라고 한다던데, 여기는 딱히 그런 표현은 안쓰는 것 같고요, 그냥 애프터 크리스마스 세일 혹은 이어엔드(Year-end)나 뉴이어 세일이라고 하는 것 같네요.

 

 

YSL의 몽파리(Mon Paris)라는 향수이고요, 오드퍼퓸 3온스+1온스, 즉 88밀리+29밀리리터의 용량이에요. 나온지 꽤 된 향수지만 더 나이들기 전에 귀여운 향수 한번 써보고 싶어서 사봤습니다. 로고참과 리본이 달린 분홍색 보틀이 귀욤뽀짝하죠. 세트용 상자도 마음에 듭니다. 향도 베리향 및 플로럴이 강한 계열의 여성스러운 향수인데요, 미스 디올이나 샤넬 샹스, 겔랑의 몽겔랑(이름도 비슷하네요) 느낌의 귀엽고 상쾌한 향 좋아하시면 추천입니다.

 

 

베리가 적당히 섞여서 플로럴이 강해도 부담이 적은 느낌이에요. 뿌리고 서너시간 지났는데도 오드퍼퓸 답게 지속력도 있고, 향도 좋아요. 시향하자마자 처음에는 플로럴 느낌이 강했는데 시간이 지나니까 베리향도 은은하게 잘 나와 주네요. 겉모습만 봐서는 대놓고 여성스러운 향일줄 알았는데 달달한 느낌이 강해서 그런가 회사에 하고 가도 별로 민망하지 않을 향이에요. 제가 향수를 엄청 까탈스럽게 고르는 편은 아니라서요, 적당히 비슷한 이미지의 향수 몇가지 가격비교 해서 제일 괜찮아 보이는 구성으로 골라봤어요. 한가지 단점은 뚜껑이 플라스틱이라 여닫기가 조금 뻑뻑하고 명품치곤 엄청 고급져 보이진 않는다는 점이에요. 몽겔랑 뚜껑처럼 모양이 잡혀 있거나 아예 메탈 혹은 골드 느낌도 예뻤을 것 같아요. 로고가 새겨져 있긴 하지만 한없이 투명하기만 해서 잃어버리기도 쉬울 것 같습니다. 하지만 보틀 자체는 정말 잘 만들었어요. 얼핏 보면 단순한 느낌 같은데 커팅된 보석 느낌도 나고 안에 들어있는 향수가 은근 예뻐보이는 효과가 있는 매력적인 디자인이에요. 

 

 

여기는 한국처럼 로켓배송 이런 거 없고요 (아마존 제외), 이 제품 배송도 약 일주일 정도 걸렸네요. 특히 요즘처럼 비바람이 몰아치는 날씨에는 더더욱 배송지연이 잦습니다. 

 

 

214달러 가치의 구성이 정가 164달러로 나왔는데요, 26일에 50% 세일해서 82달러에 사왔어요. 아침에 거의 일어나자마자 주문했는데 오후에 바로 매진되더군요. 니먼마커스(Neiman Marcus)는 워낙 고급 백화점이라 손이 떨려서 자주 가진 않는데요, 애프터 크리스마스 세일 제품을 이것저것 가격비교해 보다가 의외로 이 구성은 여기가 가장 저렴해서 구매해봤습니다. 올해 경기가 안 좋아서 그런지 이런 고급 백화점보다 대중적인 메이씨즈 백화점이 장사가 잘된다는 기사를 본 적이 있는데요, 똑같은 제픔을 메이씨즈에서는 112달러에 판매하더군요. 거긴 장사가 잘 되서 세일을 조금 덜해주나 봅니다. 그마저도 지금은 품절이 되어버렸네요.

 

 

내친김에 아직도 재고가 있는 몇몇 명품뷰티 굿딜 소개해드릴게요. YSL 퓨어샷 오버나이트 루틴 스킨케어 세트가 추가 할인 적용해서 46달러입니다. 역시 니먼마커스에서 판매중이고요, 선물용으로 딱일 것 같아요. 참고로 같은 구성이라도 백화점에 따라 가격차가 꽤 됩니다. 지금 다른 백화점들에서는 똑같은 제품을 61달러에 판매중이에요.

 

 

 

YSL 립스틱도 39달러 제품이 25달러 이하에요. 정말 무슨 광고글 같은데 그런거 아닙니다. 우연히 니먼마커스에서 좋은 명품 뷰티딜을 발견한 썰이랍니다. 매장가격은 인터넷과 다르거나 재고가 없을 수도 있으니 픽업 주문을 추천드립니다. 단, 픽업 자체도 준비하는데 5-7 영업일이 소요될 수 있으니 아예 한국에서 픽업주문을 하고 오시거나, 귀국 하기 전 넉넉하게 시간을 두고 주문하시는 것이 좋겠고요, 급하시면 그냥 매장에서 구입하시는 것도 방법이에요. 

오늘은 니먼마커스 백화점의 명품뷰티 세일정보 및 YSL향수를 간단히 리뷰해 봤는데요, 니먼마커스가 다 저렴하다, 이런 얘기는 당연히 아니고요, 여전히 클리니크나 에스티로더, 랑콤 등은 메이씨즈(Macy's)가 구성 및 가격이 괜찮은 편이에요. 다만, 비싼 이미지의 백화점이라도 잘 찾아보면 오히려 더 괜찮은 세일도 찾을 수 있다는 점을 말씀드리고 싶어서 포스팅 드렸어요. 미국은 백화점 체인이 여럿인만큼 백화점별로 취급하는 브랜드 및 입점 지역도 다르고 가격대도 다양하니까요. 기회가 되면 노드스트롬이나 블루밍데일스 등 다른 백화점들도 하나씩 소개해 볼게요. 즐거운 쇼핑 되시고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