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직한 샌프란

[요즘미국] 샌프란시스코 기랄델리 스퀘어 본문

샌프란시스코

[요즘미국] 샌프란시스코 기랄델리 스퀘어

오들 :) 2023. 6. 23. 08:21


안녕하세요 오들입니다. 작년쯤 리뉴얼 오픈한 기랄델리 스퀘어 (정식 이름은 Ghirardelli Chocolate Experience)에 드디어 갔다왔어요. 애매한 날씨에도 사람이 꽤 많더라고요.



주소: 900 North Point St F301, San Francisco, CA 94109

위치는 fisherman's wharf 근처입니다. 많이 가시는 pier 39에서 걸어서 20분정도 걸리고요, 저희는 F 트램을 타고 가서 Jones st에서 내려서 걸어갔어요.


여기는 주차 자리 찾기도 힘들고 요금도 후덜덜한 곳이라 차는 근처에 세워두고 뮤니 타고 다니니까 편했어요.



계단을 좀 올라가셔야 해요. 분수를 중심으로 널찍한 광장이 있고 누구든 와서 쉴 수 있는 분위기에요.



기랄델리 초콜렛도 당연히 팔고요 여기서만 맛볼 수 있는 초콜렛 퍼지 아이스크림도 있어요.



fudge sundae 아이스크림 줄이에요. 보시는 것처럼 가족단위로 놀러온 사람들이 많아요.



이것도 아이스크림 줄입니다. 안에 가게만 구경하시려면 줄 서지 않고 들어가도 되요. woolen mill이라고 써있는 걸 보니 원래는 방직공장이었나봐요.




가격은 기본적으로 15달러 이상이네요. 요즘 미국 물가가 이렇죠. 날도 쌀쌀하고 줄도 길어서 굳이 먹어보진 않았어요. 기랄델리 좋아하시면 한번 드셔봐도 좋을 것 같아요.



기랄델리 팬을 위한 굿즈도 많이 있어요. 샌프란 감성이 담긴 머그는 15달러입니다.




곰인형 이름은 캐러멜이라고 해요. 굉장히 귀엽지만 가격은 귀엽지가 않네요. 25달러입니다.



나무 케이블카 안에 초콜렛이 들어있는 제품은 30달러입니다.



금문교가 그려진 초콜렛상자는 20달러에요. 공항 면세점에 있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있다고 해도 가격이 여기보다 비쌀 가능성 99퍼센트입니다. 마음에 드시면 여기서 사시는게 나아요.



물론 초콜렛도 팔아요. 가격은 코스트코나 타겟이 더 좋지만 여기는 종류가 다양하다는게 장점이죠.



케이블카만 따로 10달러에 사는 것도 가능해요. 가성비는 이게 좋죠.



여기 가면 무료로 기랄델리 초콜렛 샘플을 하나씩 준답니다. 꼭 받아가세요.




생각보다 많이 넓지는 않고요 한시간 내로 후딱 보고 나갈 수 있는 곳입니다. 단 아이스크림을 드실거라면 시간을 넉넉히 잡고 오세요. 볼거리가 생각보다 많지는 않지만 최신시설이라 깔끔하고 기랄델리 외에도 테이크아웃 카페, 패션소품점 등 귀여운 가게들이 몇몇 입점되어 있어요. 리뉴얼 전에는 초콜렛 공장도 견학할수 있었던 것 같은데 지금은 아쉽게도 없어졌어요.

근처 fisherman's wharf 에 가신다면 한번 들러보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요. 건물 자체가 꽤 멋스러워서 사진찍고 놀기에는 나쁘지 않아요.

즐거운 여행 되시고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