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직한 샌프란

[요즘미국] 샌프란시스코 현지인 추천 클램차우더 맛집 본문

샌프란시스코

[요즘미국] 샌프란시스코 현지인 추천 클램차우더 맛집

오들 :) 2023. 6. 25. 11:39

안녕하세요 오들입니다. 샌프란시스코 맛집 하면 부딘 Boudin을 떠올리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아요. 관광객은 물론 현지인들에게도 사랑받는 클램차우더 맛집이 있는데요, 간단하게 소개해 드릴게요.


주소: 2 Beach St, San Francisco, CA 94133


피셔맨즈 워프 fisherman's wharf 부딘 바로 건너편에 있는 Chowders 라는 곳이에요.



여기서 주문하면 바로 음식을 줍니다. 이곳의 장점은 웨이팅이 짧다는 것이죠. 자리도 많고 음식도 금새 나왔어요.



메뉴 및 가격입니다. 클램차우더 13 달러, 크랩 케이크는 9 달러에요. 샌프란 물가를 생각하면 굉장히 착한 가격이죠.


셀프서비스라서 팁도 없답니다.



브레드보울에 담긴 클램차우더에요. 양이 많아서 나눠먹길 잘한 것 같아요.



조갯살도 야채조각도 풍성하게 들어있고 적당히 농도가 있지만 지나치게 느끼하지 않아요. 다만 클램차우더 특성상 좀 짜니까 빵을 꼭 찍어서 드세요.



사실 클램차우더도 맛있지만 정말 추천드리고 싶은 건 이 크랩케이크에요. 단면 사진을 못찍어서 아쉬운데 게살이 정말 충실하게 들어있어요. 9달러가 전혀 아깝지 않은 맛입니다. 매콤한 에이올리 소스도 한국인 입맛에 딱입니다. 이건 꼭 드셔 보세요.




나오는 길에 얼핏 봐도 부딘은 줄이 정말 길더라고요. 이미 부딘에 가 보신 분, 줄 설 시간이 없으신 분, 크랩케이크 좋아하시는 분들께 Chowders 자신있게 추천드릴게요.




말이 6월이지 다운자켓을 입은 사람들도 있을 정도로 바닷바람이 세고 추운편 입니다. 다운타운은 따뜻한 날도 여기 오실거면 자켓 하나쯤은 가져오시는 게 좋아요.





기랄델리 스퀘어 포스팅에서 말씀드렸듯이 이 근처 주차가 정말 비싸고 자리가 있다는 보장도 없으니까요 대중교통 이용하시는 게 편하고 빠르답니다.



여기 오면 피어 39에서 물개 구경도 하고 가야죠. 식사 및 산책까지 두시간 정도면 충분히 볼 수 있는 곳이에요.



낮잠시간인지 조용하게 누워만 있어서 잠깐만 보고 왔어요.



피셔맨즈 워프는 북적북적 놀이공원 같은 느낌이에요. 가족단위로 가기 좋은 곳이죠. 기념품 가게도 많고 알록달록 사탕가게 초콜렛 가게 등등 구경하고 사진찍기 좋아요.



워낙 누구나 가는 곳이라 좀 뻔한 느낌이 아닐까 싶었는데 시설도 깔끔하게 잘 유지되고 있는 편 같고 분위기도 활발하고 정감 있었어요. 역시 샌프란시스코 관광 필수코스인 이유가 있는 것 같아요. 즐거운 여행 되시고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