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직한 샌프란

[내가가라하와이] 호놀룰루 포케 맛집 추천! - 광고아님, 내돈내산 본문

미국

[내가가라하와이] 호놀룰루 포케 맛집 추천! - 광고아님, 내돈내산

오들 :) 2023. 5. 12. 21:16

안녕하세요 오들입니다. 미국에서는 최근 포케볼(Poke bowl)이라는, 퓨전 회덮밥 같은 느낌의 음식이 유행 중인데요, 이 음식의 원조가 바로 하와이에요. 아마도 하와이에 정착한 일본 이민자들의 영향을 많이 받은 음식으로 짐작됩니다만 스시보다는 간편하고 테이크아웃 하기도 쉬워서 캘리포니아를 비롯한 미국 본토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지요. 오늘은 호놀룰루에서 먹어본 포케 맛집 몇곳 추천드릴게요. 참고로 한국식 회처럼 쫄깃한 식감의 회는 아니고요, 일본식 이자카야에서 나오는 숙성회를 생각하시면 됩니다.

1. Maguro Brothers Hawaii Waikiki 마구로 브라더스 하와이 와이키키

주소: Waikiki Hotel, 415 Nāhua Street Pearl, Honolulu, HI 96815, United States

 

호텔 바로 건너편에 있어서 첫날 저녁으로 먹은 곳입니다. 엄밀히 말하면 이건 포케볼은 아니지만 (소스가 없어요) 오히려 정통 스시덮밥에 가까운 맛이라서 추천드릴게요. 포케도 판매합니다만 시그니처 메뉴는 이 마구로볼이에요. 가격은 그레이드에 따라 조금 나뉘지만 웬만하면 20달러선에서 1인분 주문이 가능합니다. 와이키키 중심부라서 가격이 후덜덜한건 사실이에요.

 

 

생선이 굉장히 신선하고 식감도 훌륭해서 돈이 아깝다는 생각은 들지 않았고요, 어차피 와이키키 식당 물가를 고려하면 이해가 가는 가격이에요. 자리는 없고 테이크아웃만 가능하다는 점 기억해주시고요, 와이키키 근처에서 숙박하신다면, 참치를 좋아하신다면 추천입니다. 점심영업은 안하고 오후 5시 정도에 느긋하게 오픈하고요, 줄이 길지만 어차피 다 테이크아웃이라 금새 줄어듭니다. 저희는 평일 저녁에 10분 정도 웨이팅해서 먹었어요.

2. 오노 시푸드 Ono Seafood

주소: 747 Kapahulu Ave, Honolulu, HI 96816, United States

 

 

유튜버들 사이에서 굉장히 유명한 오노 시푸드입니다. 한국분들께도 많이 알려진 곳인데요, 와이키키에서 20분 정도 걸어가시거나 차로 가실 수 있어요. 버스도 다닙니다. 가는 길이 조용하고 안전한 편이지만 날이 더워서 도보를 추천드리지는 않아요.  자리는 실외에 10석 정도 있다고 보시면 되어요. 에어컨이 없는 자리여서 조금 덥기는 하고요, 그마저도 없을 때도 많지만 금새 먹는 음식이라 금새 자리가 나긴 합니다. 저희는 이른 점심 겸 오전 11시 쯤 갔는데 다행히 자리가 있었고 주문 직후에 10명 정도 단체손님이 와서 우르르 주문하고 밖에서 기다리더군요. 새들이 날아와서 좀 난감하긴 했지만 용감하게 먹고 왔어요.

 

 

포케볼은 17달러 정도 + 세금을 생각하시면 되고요, 저는 참치 하나만 시켰다가 너무 맛있어서 연어로 하나 더 추가주문 했어요. 둘다 미소맛과 스파이시를 반반해서 먹었고요, 제가 좋아하는 알로하 메이드의 쥬스도 끼워줍니다. 전체적으로 소스가 잘 베어있고 생선도 신선하고요, 주인 아저씨가 참 정겹게 맞아주십니다. 영업시간은 아침 9시부터 오후 4시까지에요. 오히려 여긴 저녁영업을 안하니까 참고 부탁드려요.

 

3. 푸드랜드 팜즈 알라 모아나 Foodland Farms Ala Moana

주소: 1450 Ala Moana Blvd, Honolulu, HI 96814, United States

 

여기도 여러 유튜버 분들의 추천으로 가본 곳인데요, 호놀룰루 필수 코스 알라모아나 센터에 있습니다. 포케도 맛있지만 이런 디저트도 너무 맛있어 보여서 눈이 휘둥그레해지더라고요. 

 

 

하와이만 다녀오시는 분들 중 미국 디저트에 관심 있으시면 푸드랜드에서 포케도 드시고 케이크도 테이크아웃 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너무 먹음직스럽죠.

 

 

대망의 포케볼입니다. 포케 카운터에 가서 주문을 하고 계산대에서 돈을 내면 되는데요, 어느 맛을 고를까 고민되시면 포케 카운터에서 시식도 가능하세요. 종류가 너무 많아서 제가 망설였더니 점원분이 친절하게 시식용을 이쑤시개에 내어주셔서 오이스터소스맛과 스파이시 반반으로 결정했습니다. 스파이시는 의외로 꽤 많이 매웠고요 (맵찔이 기준), 오이스터 소스는 깊은 감칠맛이 일품이에요. 

 

 

짧게 다녀온 일정이라 여러가지 맛보고 싶어서 여기서는 커다란 볼 하나만 나눠먹고 끝냈습니다. 굳이 비교를 하자면 오노 시푸드보다 가격대비 조금 더 양이 많아요. 생선 외 엑스트라 토핑은 추가요금 붙습니다. 생선 퀄리티도 좋고 신선하고 푸드코트 자리도 에어컨이 다 되어 있어서 편하게 잘 먹고 왔어요.

 

4. 와이키키 마켓 Waikiki Market

주소: 2380 Kūhiō Ave. 2nd Floor, Honolulu, HI 96815, United States

 

오늘 소개해 드린 모든 곳이 다 맛있었지만 접근성 및 가성비로 봤을때 저의 원픽은 여깁니다. 무려 와이키키 해변 중심지에 있는 신상 슈퍼마켓인데요, 생긴지 얼마 안되서 사람도 별로 없고 시설도 완전 깨끗해요. 저도 유튜버 소개로 다녀온 것이 아니라 우연히 호텔 근처를 산책하다가 궁금해서 들어가본 곳인데요, 포케 맛이 알라모아나와 똑같습니다! 가격도 같고요, 오히려 여기는 김가루 및 아보카도 같은 토핑을 무료로 선택도 가능해요. 양도 조금 더 많은 느낌이에요. 볼 하나 받아서 계산대로 가는데 묵직함이 느껴지는 볼은 이 아이가 유일했어요. 포케를 엄청 좋아하는 분이라면 재미삼아 여러군데 다 다녀보셔도 좋지만, 하와이에서 다른 미국음식도 드실 예정이시거나 포케 하나 먹으러 여기저기 가기 귀찮으시면 딱 여기 하나 오셔도 좋을 것 같아요. 정말정말 강력추천 드립니다. 

오늘은 하와이 호놀룰루의 포케 맛집 네곳을 소개해 드렸어요. 소스에 버무려진 숙성회를 밥에 얹어먹는, 전통적인 스시나 사시미와는 거리가 있는 음식이지만 요즘 입맛에 맞게 업데이트 된, 특히 호놀룰루처럼 이런저런 주전부리도 하고싶은 관광지에 딱 맞는 메뉴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캘리포니아에서 먹는 포케보다 훨씬 생선 양도 많고 질도 신선해서 정말 신나게 먹고 왔는데요, 호놀룰루 여행을 계획 중이시라면 한번 들러보세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